HOME > 칵테일정보 > Bartender Guide
 
 
               
        
               
 
고객이 휘젓는 기구는 muddler이며
바텐더가 마티니, 맨하탄 칵테일 조주시 stir 할때 사용 하는 기구이다.
칵테일 조주(調酒)시 스터링(Stirring)할 때 사용되는 기구인데 마티니, 맨하탄 칵테일에 사용된 Electric Blender에 믹싱컵 브랜딩이란 말은 이를 두고 한 말이다.
잔 받침으로서 칵테일을 조주하여 고객에게 건네주기 전에 먼저 Coaster를 고객 앞에 깔아 놓고 그 위에 칵테일 및 음료를 놓는다. Cork마개로 된 병을 열 때 코르크를 뽑는 기구이다. 와인병은 거의 코르크로 막혀있으므로 스큐르를 사용할 때는 코르크 가루가 와인에 떨어지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 병을 평소에 눕혀서 보관하는 것이 좋다.
적포도주를 분리 하여 담는 통을 말한다.

Cork로 된 와인병을 개봉한 후에 다시 막을 때 사용하는 기구이다.

칵테일 잔에 체리 등의 과일을 얹어 낼 때 과일을 꽂는 나무, 플라스틱의 막대모양 제품을
말한다.
Crushed Ice로 얼음을 파쇄하는 기구로서 Frappe, Mist등의 칵테일에 이 얼음을 사용한다.
바텐더가 바-테이블 안에서 얼음을 담아 두고 사용하는 얼음통은 아이스 버켓이고 보다 용량이 적으며 고객들 테이블에 쓰는 것은 아이스 페일이라고 하며, 재질은 가볍고 열전도가 안될수록 실용성이 있다고 한다.
칵테일용 얼음을 Cracked Ice로 깨뜨리는 송곳인데 Cube Ice가 더 많이 사용된다. 얼음을 퍼 담는 삽인데 바에서는 스테인리스보다 플라스틱 재질이 좋다.
얼음을 쉐이커, 믹싱컵 또는 글라스에 담을 때 얼음 집게를 사용한다.


술의 양을 측정하는 소량의 칵테일용 되박으로서 주로 1/8, 1/2, 3/4, 1oz, 1½ 단위로 측정한다. 장식과일을 Slice할 때 사용하는 칼인데 오렌지, 레몬, 라임 같은 껍질이 두텁고 과육이 연한 과일을 얄팍하게 Full Slice, Half Slice를 해서 잔에 장식을 한다. 주로 Rocks잔에 사용되며 Tropical Drinks에는 사용 안 하는 것은 Straw를 사용하기 때문이다.
칵테일 파티에서 유리잔을 감싸기 위한 하얀색의 티슈이다.
병 또는 캔(깡통)을 따는 것으로 흔하게 볼 수 있다. 주로 캔에 들어 있는 과일주스를 담아서 따르거나 보관할 때 사용되는 주전자형의 유리그릇이다. 술의 양을 측정하기 위해서 술병 입구에 꽂아 사용하는 보조기구다.
Inventory할 때 사용하는 눈금 줄자이지만 cm자를 사용한다.
일반적으로 브랜딩이란 쉐이커에 내용물을 넣고 손으로 흔들어서 칵테일을 만드는 것을 의미하며, 바텐더의 상징물일 정도로 알려져 있다. 주로 술에 크림, 주스, 시럽, 코디알 등의 내용물이 혼합될 때 사용되며, Shake by Hand ten Times란 말이 표준 횟수이고, 탄산음료를 넣고는 흔들지 않는다. 과일의 즙을 내는 기구를 스퀴저라 하며 Lemonade같은 과일음료를 만들 때에 사용되며 Fruits Powder를 사용하지 않는 것이 자연친화적인 영업장 인식을 고객에게 심어 준다.


바텐더가 근무하는 Bar-table의 고객용 의자로서 1인 7조 회전식이 알맞다.
Cork로 된 와인병을 개봉한 후에 다시 막을 때 사용하는 기구이다.

믹싱컵에 부착해서 사용되며 얼음을 거르는 역할을 합니다. 쉐이커 몸통 부분이 믹싱컵이 될 때는 쉐이커 Head가 스트레이너 역할을 한다.
잔의 용량이 8oz 이상이거나 Tumbler Glass에는 빨대를 꽂는 것이 좋다.


칵테일을 조주할 때 Bar의 Speed-rack앞에 깔아 놓고 술의 유실을 흡수하는 흰색 타월이다.

White Wine을 냉각시키기 위해 얼음을 밑에 깔고 와인병을 얹어 놓은 얼음통이다.